추심 한 길만 걷는 추심일관, “레짓 법률사무소” 인사드립니다.
수 년 전 빌려준 돈을 받지 못하셨다면, ‘이제 와서 돈을 받아낼 수 있을까?’하는 생각이 드실 텐데요. 설상가상으로 돈을 빌려주었다는 증거가 없으시다면, 더욱 걱정되실 겁니다.
오늘은 2년 전 빌려준 돈을 증거 없이 모두 받아낸, 한 사건을 들려드리겠습니다.
“사건 개요 : 수 년 전 빌려준 돈을 받지 못한 의뢰인”
의뢰인 분은 평소 친하게 지내던 동생에게 총 000만 원을 빌려주셨다고 합니다. 형제처럼 허물없이 지내던 사이였던지라, 상환 기한도 정하지 않으셨다고 하는데요.
상대는 빌려간 돈을 2년이 넘도록 갚지 않았습니다. 의뢰인께서 여러번 언급하셨지만, 피고는 단 한 번, 그것도 30만 원만 지급한 뒤로 묵묵부답이었죠.
이후 채무자는 의뢰인 분의 연락을 피하기까지 합니다. 더는 두고 볼 수 없었던 의뢰인께서는 대여금 반환 청구소송을 알아보시던 중, 레짓 법률사무소를 수임하십니다.
“진행 과정 : 대여금 반환 청구소송 돌입”
피고가 돈을 빌려간 지 수 년이 흘렀기에, 의뢰인 분은 전액을 받아낼 수 있을지 걱정이 크셨다고 합니다.
더군다나, 본 사건은 휴대전화를 바꾸게 되면서 증거들이 다 없어진 상태였고요.
이에 레짓 법률사무소는 통화 녹취를 통해 새로운 증거를 마련합니다.
통화 중 의뢰인 분은 2년이 넘도록 채무를 상환하지 않았음을 언급하셨고요, 피고는 매달 돈을 갚겠다며 이를 인정합니다.
담당 변호사는 녹취본을 증거로 내세우며, 잔액 000만 원을 다 갚는 날까지 연 12%의 비율로 계산된 돈을 지급하라는 내용의 대여금 반환소송을 진행하였죠.
“결과 : 원금, 이자, 소송 비용 상환 성공”
레짓 법률사무소의 빠른 소송 진행 덕분에 본 사건은 빠르게 승소 판결을 받을 수 있었고요. 결과적으로, 원금 및 이자, 소송 비용까지 전액 상환에 성공합니다.
의뢰인분의 감사 인사가 기억에 남는 사건이었네요.
“수 년 전 빌려준 돈, 레짓 법률사무소가 받아드립니다.”
배 째라는 식의 채무자에게 돈을 받아내는 것, 이는 변호사의 전략에 달려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