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채권자들> 이창형 변호사입니다.
다양한 소액 대여금 사건을 수행하다보면, 법원의 판결이 떨어진 이후에도 곧장 채무를 변제하지 않는 경우가 존재합니다.
법원에서 빌린 돈을 지급하라는 판결을 받았음에도 채무자가 신속히 채무를 이행하지 않는다면 강제집행 절차를 통해 채권을 회수해야 하죠.
오늘 소개해드릴 사건은, 판결 후 채무자 통장 압류를 통해 전액 추심 완료한 채권자들의 실제 수행 사례입니다.
1. 사건 개요
오늘 사건의 의뢰인께서는 21. 12. 21 경 피고의 요청으로 3,000,000원을 대여해 주었습니다.
피고는 금전을 대여해 가며 말일 전에 꼭 갚겠다고 약속했지만 시간이 지나도 채무를 상환하지 않았고,
사정이 힘들어진 의뢰인께서 수 차례 대여금 반환을 요청하였지만, 그때마다 피고는 약속한 변제 요청을 회피하기만 할 뿐이었는데요.
아무리 시간이 더 흘러도 피고가 더이상 스스로 채무를 이행할 의사가 없다고 생각한 의뢰인께서는 결국 채권자들을 수임하여 대여금 반환 소송을 진행하시게 됩니다.
2. 사건 진행
사건은 수임한 채권자들 변호사는 의뢰인께서 전달주신 입금내역과 대화내역을 토대로 꼼꼼하게 소장을 작성하여 법원으로부터 이행권고결정을 받아냈습니다.
하지만, 이행권고결정 후에도 피고 측에서 채무를 변제하지 않아 채권자들은 본격적인 채권 회수를 위해 이행권고결정문을 근거로 강제집행을 실시했는데요.
이에 피고의 통장압류를 위해 피고 측 주거래 은행에 채권압류명령 및 추심명령결정정본/진술최고서를 송달하였습니다.
그렇게 곧 피고의 통장압류가 진행되었는데요.
3. 결과
채권자들의 발 빠른 대처로 피고의 통장압류 강제집행을 진행한 결과,
의뢰인께서 드디어 3,000,000원 전액을 변제받을 수 있었습니다.
의뢰인께서 전액을 회수하신 걸 확인한 후에 채권자들이 추심신고서를 제출하여 피고의 압류를 해제하며, 해당 사건은 마무리되었습니다.
채권자들의 신속하고 빠른 대처로 인해 전액 변제받으신 의뢰인께서도 감사함을 표시해주셨죠.
4. 판결 후 강제집행까지 진행해드리는 채권자들
이처럼 본 소송 판결 후에도 채무자가 끝까지 채무를 변제하지 않는 케이스도 존재합니다.
그럴 때는 강제집행을 통해 반드시 내 채권을 끝까지 회수해야 합니다.
채권자들은 판결 이후 혹시 모를 강제집행 절차까지 전부 진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물론, 강제집행 절차 역시 편리한 비대면으로 진행이 가능하죠.
소액 대여금 사건으로 소송 진행을 고민하고 계신다면, 지금 바로 스크롤을 내려 채권자들과 빠른 상담 먼저 진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