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채권자들> 이창형 변호사입니다.
돈을 빌려가기 전 차용증까지 작성하였음에도 끝까지 묵묵부답으로 채무를 변제하지 않는 채무자들이 있습니다.
지속적인 채무 변제 요청에도 상대가 모르쇠로 일관한다면 빠른 소송 진행이 정답일 수도 있는데요.
오늘은 피고의 유체동산압류를 통해 전액 변제를 받아낸 채권자들의 실제 수행 사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사건 개요
오늘 사건의 의뢰인께서는 19. 3. 8 경에 피고에게 5,000,000원을 대여해주었습니다.
의뢰인께서는 금전을 대여해주며 아래와 같은 차용증까지 작성하였는데요.
그러나 채무자 측은 20. 3. 30 그중 일부인 1,000,000원을 상환한 이후 의뢰인의 지속적인 변제 요청에도 변제를 차일피일 미루기만 했습니다.
이후에는 아예 의뢰인 분의 연락에 어떤 답장도 하지 않은 채 연락두절 상태가 되어버렸는데요.
몇 번이고 피고가 스스로 상환하기를 기다려주셨던 의뢰인께서는 사정이 더욱 악화되어 가자 결국 채권자들을 통해 대여금 소송을 진행하시게 됩니다.
2. 사건 진행
해당 사건은 차용증부터 입금 내역 대화 내역까지 충분한 증거 자료가 존재했습니다.
채권자들 변호사 역시 전담팀과 발 빠르게 사건을 파악하고 증거 자료를 추합하여 소장 작성을 진행하였죠.
그 결과 법원으로부터 이행권고결정이 내려졌는데요.
하지만 이후에도 피고 측이 채무를 변제하지 않아, 채권자들은 이행권고결정문을 근거로 피고의 유체동산압류를 신속하게 진행하였습니다.
* 유체동산압류란?
채무자가 소유한 물건(가구, 가전제품 등)에 대해 이를 압류 후 경매를 진행하여 채무 변제를 하도록 진행하는 강제집행 방식입니다.
3. 결과
피고의 유체동산을 압류 후 동산경매기일통지가 전달되었습니다. 이에 유체동산을 압류당한 채무자 측은 드디어 전액 변제를 진행하였는데요.
유체동산압류 이후 채무자가 스스로 변제를 이행함으로써 해당 사건은 그렇게 잘 마무리 되었습니다.
4. 채권자들에서 소송부터 강제집행까지
강제집행 절차까지 이어지기 전에 채무를 변제하는 채무자들이 많지만
일부 악성 채무자들은 판결 이후에도 끝가지 채무를 변제하지 않는 경우도 분명 존재합니다.
채권자들은 소송 이후의 강제집행 절차까지 진행해온 다양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의뢰인 분들의 실리를 위해 꼼꼼하게 신속하게 진행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혹시 지금, 아직 회수하지 못한 채권이 있으신가요? 소액이라도 채권자들에선 소송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망설이지 마시고 지금 바로 상담 먼저 받아보세요!